인천시 남동구는 투명페트병의 분리 배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오는 7월 한 달 동안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일상 속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투명페트병 분리 배출에 참여하는 인증사진 또는 영상을 본인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중 한 곳에 게시 후, 해당 게시글 URL을 남동구 페이스북 게시물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음료 쿠폰을 지급하며, 8월 3일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박종효 구청장은 “투명페트병은 일반 페트병과는 달리 다양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자원으로 자원순환 및 친환경 소비문화가 주민들의 일상 속에 정착되길 바라며, 이번 인증샷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로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다 사용한 투명페트병을 동 행정복지센터로 가져오면 kg당 종량제봉투(10ℓ)로 교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남동자원순환가게를 운영해 투명페트병 1개당 10원의 유가 보상을 해주는 등 투명페트병의 별도 분리배출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