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칼슘 농축산물 제조기업 엔카시스템(주)가 우리 몸의 흡수가 가장 어렵다는 칼슘 성분을 이온화해 이온음료와 같이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NCA GOLD(이온화칼슘)’를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엔카시스템(주)은 이미 친환경, 기능성 고칼슘 농산물 재배법을 개발해 국내 농가에 보급하고 칼슘과 영양이 풍부한 농산물의 재배와 유통으로 국민건강을 증진해 온 뉴카리온(주)의 새로운 법인명이다. 

의학 전문가들에 의하면 혈액 속에 칼슘이 부족하면 신체는 뼛속 칼슘을 혈액으로 이동시키고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골다공증이 유발돼 쉽게 뼈가 부러지게 되므로 특히 갱년기 여성들은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칼슘 보조제를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최근 실시한 국민건강 영양조사 결과 한국 성인의 하루 평균 칼슘 섭취량은 496.9mg으로 성인 권장량인 700mg의 70% 수준밖에 되지 않는다. 더군다나 성인의 칼슘 흡수율은 평균 30% 정도밖에 되지 않아 칼슘 부족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다년간 칼슘 관련 제품을 연구 개발해 온 엔카시스템(주)의 윤상용 회장을 만나 칼슘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신제품 이온화 칼슘 ‘NCA GOLD’의 효과에 관해서 인터뷰했다.(이하 일문 답) 

 

■ 칼슘은 우리 인체에서 어떤 역할을 하나

골다공증은 칼슘 부족의 그저 작은 한 부분이다. 칼슘은 뼈나 치아 등을 형성하는 필수 영양소의 하나일 뿐만 아니라 생명과 직결되는 심장이나 뇌를 움직이게 하는 중요한 정보 전달 기능을 담당한다.

따라서 우리 몸에 칼슘이 부족하면 골다공증과 같은 병의 발생은 기본이며, 체내에 신호 전달 체계가 무너져 60조에 달하는 인체의 세포는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 사망에까지 이르게 된다.

칼슘의 체내 역할은 뼈와 치아의 형성, 정보 전달 기능, 세포벽 생성, 혈액 응고의 역활, 근육의 수축 및 이완 작용, 신경전달 작용, 세포막 투과성 조절, 비타민B1, 비타민B2의 흡수 등 칼슘은 인간의 질병과 무병장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다.

■ 칼슘 부족으로 나타나는 우리 몸의 증상

나이가 들수록 뼈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나이가 들면서 골밀도가 감소하고 심한 경우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보기 때문이다. 뼈 건강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역시 칼슘. 그러나 평소 칼슘 섭취량이 충분한지, 눈으로 확인할 방법은 없다. 하지만 그리 심하지 않은 낙상에도 뼈에 금이 간다면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고 있다는 가장 명백한 신호다. 골밀도는 30세를 정점으로 그 후부턴 뼈에서 서서히 칼슘이 빠져나가면서 감소한다.

또한, 근육에 쥐가 자주 나는 것도 칼슘 부족을 알리는 경고음일 수 있다. 쥐가 자주 난다는 것은 오랫동안 체내에 필요한 칼슘양이 감소하면서 근육 움직임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칼슘 부족이 원인으로 나타나는 성인병의 종류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 동맥경화, 비만, 류머티즘, 만성 관절, 골다공증, 어깨결림, 갱년기, 신경통, 두통, 천식, 심근경색, 전립선, 요실금, 숙변, 만성변비, 알츠하이머병, 뇌졸중 등 다양하다. 칼슘이 지속해서 결핍되면 증상이 악화할 수도 있다.

■ 칼슘의 중요성

칼슘 섭취는 암 발병 유발인자(endogen & Eogene substances)가 직장, 대장 내외 벽 세포에 안착하는 것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으며 특히 포화지방산과 담즙산은 직장, 대장암 발병을 유리하게 만드는데 칼슘은 이런 물질을 중화, 신속 배출시켜 줌으로써 암이 생기지 않도록 막아주는 기능을 수행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또한, 독일의 세포 생리학자 네흐와 자크만의 ‘세포 내 단일 이온 통로에 대한 연구’ 이론에 의하면 혈당이 올라갔을 때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는 당뇨병의 메커니즘은 정상인의 경우 칼슘이온이 췌장 세포 내로 흘러 들어가야 하는데 당뇨병 환자는 칼슘이온 통로의 이상으로 칼슘이온이 세포 내로 이동하지 못한다. 즉, 베타세포에서 칼슘의 이동에 의해 인슐린이 분비되게 되므로 칼슘은 인슐린의 분비원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동맥경화와 고혈압, 알츠하이머병(familial Alzheimer`s Disease), 뇌졸중, 심장박동 및 신경전달 정상 유지, 골다공증 등과도 연관이 있음을 입증하는 다양한 논문들이 있다.   

■ 칼슘을 과잉 섭취하면 문제가 되지 않나

칼슘의 과잉섭취가 문제가 아니라 칼슘이 부족해서 질병에 걸린다. 칼슘은 혈관근육을 움직이는 영양에너지를 조절하는 데 필수적인 물질이며, 칼슘이 없이는 근육운동의 제어가 불가능하다. 근육이 강한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칼슘이 동원되고 약한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적은 양의 칼슘이 동원되는 것이다. 

그런데 칼슘을 지나치게 섭취하여 과도하게 흡수된 칼슘이 혈관 벽에 부착되어서 동맥경화를 일으키지 않는가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지나치게 섭취한 칼슘이 혈관 벽에 침투하여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칼슘을 섭취하지 않았기 때문에 뼛속에 있는 칼슘이 혈관으로 이동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다.

■ 칼슘 섭취 어떻게 해야 하나

인간은 식품에 들어있는 칼슘 중 약 20~30%만 흡수할 수 있다. 칼슘 식품의 대표 격인 우유의 경우 칼슘 보충을 위한 최고의 식품으로 알려졌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우유를 분해하여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락타아제 효소, 유당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몇 퍼센트에 불과하기 때문에 소화되지 않은 우유는 장 내에서 수소와 이산화탄소 등으로 형성되어 오심, 복부 팽만, 복통, 설사 등을 일으키는 독소가 될 뿐이다.

채식 위주인 동양인은 예전엔 골다공증이 적었으나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골다공증이 더 심화됐다. 그렇다면 필요한 칼슘은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 뼈가 튼튼한 소나 말, 코끼리 등의 동물들을 보면 정답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우리가 필요한 칼슘은 녹색 채소(진한 녹색일수록 좋다), 연어, 콩, 브로콜리, 아몬드 함초 같은 식품 등을 통해 충분히 얻을 수 있다. 

■ 이온화칼슘 ‘NCA GOLD’의 특징

‘NCA GOLD’는 우리 몸에 흡수가 가장 어렵다는 칼슘 성분을 이온화해 이온음료처럼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이온화 칼슘이다. 

 

칼슘 함량이 90% 이상인 고순도의 칼슘과 철, 마그네슘, 칼륨 등 60여 가지 다양한 미네랄들을 함유하고 있다. KIST 연구 결과 체내 흡수율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Ph 12.8 이상의 강알칼리 물질로 산성화를 방지하고 회복시킨다. 

특히, 경남 통영에서 나오는 천연원료 ‘굴 껍질’에서 칼슘을 추출해 독성이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굴 껍질’을 한방 용어로는 ‘모려’라고 한다. 칼슘과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한방적인 작용으로는 신경안정을 도와주고 고삽작용, 즉 하혈과 땀이 많이 나는 등의 증상을 몸 안으로 흡수해 주는 작용을 한다.

바다에 있는 모든 미네랄, 아연, 칼슘, 마그네슘, 망간 등이 껍질을 형성하고 있다. 그것을 자연 공법으로 그대로 살려서 이온화시킨 것이 우리의 특허다. 

연구 개발 기간은 10년으로 실험 결과물만 약 200건에 달하는 특허(제10-0707737호 이온화칼슘 제조 및 설비)와 ‘혈당강화 효능 갖는 물질 특허’를 받은 공법 및 설비로 흉내 낼 수 없는 제품이다. 식약처에는 기타가공식품으로 등록해 안전성을 입증한다. 

‘NCA GOLD’로 재배한 농산물 및 이를 음용한 동물의 경우 칼슘을 포함한 양질의 미네랄이 대량 흡수되어 일반 농산물 및 동물들에 비해 최대 300% 이상 높은 칼슘 함량 상승효과를 확인했다. 다른 미네랄도 상승하였으나 칼슘 상승치가 가장 높았다.

 

 

■ ‘NCA GOLD’ 음용법은

식용수로 마실 때는 물 1.8ℓ 기준 ‘NCA GOLD’ 1/4 또는 2/4 스푼을 희석해서 마신다. 그러면 미네랄이 함유된 알칼리 이온수가 돼서 위장장애 해소, 스포츠음료 효과, 체질 개선, 항산화, 혈당조절에 도움이 된다. 

밥을 할 때는 3인 기준 ‘NCA GOLD’ 1/4 스푼 넣으면 밥맛이 쫀득쫀득, 칼슘 및 미네랄 보충, 면역력 향상, 소화불량 해소, 혈당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각종 면류에도 첨가하면 밀가루 방부제 중화,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하고 퍼짐을 방지한다. 차를 끓일 때 첨가하면 체내 영양성분 흡수력을 강화하고 유익한 영양소를 우러나오게 한다. 또 소금에 넣으면 소금 속의 중금속을 분해하고 고혈압과 성인병 조절 효과 나트륨 함량 조절, 미네랄 함유 저나트륨 김치류 등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육류 요리에 사용하면 체내 영양성분 흡수력을 높일 수 있고 화장품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각종 야채 세척 시에도 사용하면 농약 중금속을 분해하고 신선도와 맛을 유지하며 세척한 물은 화분이나 하수구 냄새 제거에 사용하면 좋다.

■ 앞으로의 계획은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통해서 모두가 건강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 부족한 미네랄을 손쉽게 우리가 접하면서 건강을 회복시켜 나가고 특히, 당뇨, 콜레스테롤, 고혈압, 중성지방 등에서 빨리 회복되길 바란다. 

앞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모든 나라가 토양 계량을 해야만 100년을 빼먹을 수 있는 동력이 생긴다. 정도 차이는 있으나 이미 땅은 다 죽어 있고 땅 역할을 못 한다. 토양 계량제와 농작물 천연 영양제, 토양 소독제, 농약 없애는 농약 등에 지속해서 연구해 나갈 계획이다. 

내년 1월부터는 바이러스 곰팡이 세균을 잡는 살생물질 천연 소독수를 개발해서 다양한 방면에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회사 슬로건이 ‘상생하자, 나누자, 섬기자’이다. 말이 아닌 서로 행동으로 실천하면서 감사할 줄 아는 사람들이 모여 하나의 시스템을 이루고 이 시스템을 토대로 100년이 가도 무너지지 않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이 나의 목표이자 꿈이다. 

■ NCA GOLD(엔카 골드) 복용 체험 사례 소개

11년 전 개인사업을 하면서 과로와 스트레스 육체 피로 등으로 ‘갑상선항증’ 진단받은 노경임(54, 여) 씨는 대사증후군 때문에 어깨, 무릎. 허리 등의 통증으로 일상생활을 중단해야 할 정도로 건강이 좋지 않았다. 병원에서 계속 치료를 받았지만, 회복이 되지 않고 점점 통증이 더 심해졌다. 

그러던 중에 지인의 소개로 엔카 골드(NCA GOLD) 이온화칼슘을 알게 돼서 매일 물 1.8ℓ에 엔카 골드 0.3㎎ 정도 희석해 복용했다. 그 후 복용 2주부터 통증이 조금씩 잦아들고 60일이 지나면서 몸속에 있는 독소, 노폐물, 염증 등이 3개월 정도 배출되기 시작했다. 

복용 3개월 후에는 갑상선항증은 물론 어깨 석회성건염, 붙기, 무릎, 허리통증 등 몸 전체의 밸런스가 정상화되었으며, 건강진단도 매우 좋은 결과가 나왔는데, 혈액 건강 상태가 10년 더 젊게 나왔다.  

노경임 씨는 “현재도 물, 국, 양념 등을 할 때 꼭 ‘엔카 골드’를 첨가하여 먹고 있습니다. 만약에 이온화칼슘 ‘엔카 골드’를 만나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생각하면 너무 끔찍합니다. 이온화칼슘 ‘엔카 골드’를 만나서 너무나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