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성금 1,500만원 전달

7월21일(금), 기아AutoLand광명(공장장 유철희)와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자동차지부 소하지회(지회장 김창우)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 희망나기운동사업(이하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희망성금 1,50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 날 전달받은 성금은 광명시 관내 경로식당을 운영하는 5개 복지관으로 전달되어 ‘기아드림 중복 나눔Day-어르신 건강식 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 뿐 아니라 도시락배달을 통해 1,66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지원하며 건강한 식사와 안부를 전한다.

전달식은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되었으며 기아AutoLand광명 유철희 공장장,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자동차지부 소하지회 김창우 지회장,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 광명시 경제문화국 황희민 국장, 광명시의회 안성환 의장, 구본신 부의장, 현충열 복지문화건설위원장, 경기도의회 유종상 의원,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봉사단 권순애 회장,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 서은경 관장 등이 참석했다.

기아AutoLAnd광명 유철희 공장장은 “우리 기아AutoLand광명은 노사가 함께 협력하여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함께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매년 뜻깊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함께 애써주시는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와 광명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자동차지부 소하지회 김창우 지회장은 “오늘 기금 전달식 뿐만 아니라 경로식당에서 어르신들의 직접 식사를 대접할 수 있어서 우리 조합원들에게도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오늘 행사를 준비해준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 서은경 관장님을 비롯한 직원분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광명시 경제문화국 황희민 국장은 “늘 아낌없는 나눔 전해주시는 기아AutoLand광명 노사 임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광명시는 기아와 함께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의회 안성환 의장은 “기아AutoLand광명이 광명시에 있어서 정말 큰 힘이 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광명시 복지발전을 위해 힘써주시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광명시립소하노인복지관 서은경 관장은 “중복은 복지관에 가장 큰 행사이기도 하고 어르신들에게 뜻 깊은 날인데 이렇게 기아AutoLand광명 노사가 함께 귀한 나눔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어르신이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은 “오늘 ‘기아드림 중복 나눔Day’가 김창우 지회장님의 아이디어로 구상된 사업이라고 들었다.”며 “단순한 사회공헌기금 전달 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에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나눔으로 함께할지 함께 고민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아AutoLand광명과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자동차지부 소하지회는 매년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 지역복지지원사업 등 다양한 노사합동사회공헌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