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전문기업 ㈜지엘테크와 새한일보 협력추진으로  
에너지 절약 전문기업 ㈜지엘테크, 새한일보와함께  절전제품 ‘제논 라이트’ 제품 설명회 개최

에너지 절약 전문기업 ㈜지엘테크가 지난 8월 9일(금) 오후 2시 새한일보 교육관에서 30여 명의 새한일보 임직원과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새로운 절전제품 ‘제논 라이트’에 대한 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제품 설명회는 주)지엘테크 최태수 전무이사가 30여 분 동안 자사가 직접 개발한 ‘제논 라이트’가 어떻게 절전 되는지 질의응답을 통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최 전무이사는 ‘제논 라이트’의 획기적인 절전 방법을 공개하고 이산화탄소 저감 ESCO 사업 선정 배경도 자세히 소개했다.  

한국전력에 따르면 ‘제논 라이트’의 전기 1kWh당 탄소 감소량은 424g인 것으로 밝혀졌다. 

주)지엘테크가 개발한 ‘제논 라이트’ 절전형 전기제품은 기존의 LED 제품보다 30~50% 절전형 제품으로 조도는 LED보다 두배 밝다. 한국에지관리공단의 ‘ESCO 사업’에 등록돼 제품 설치 시 자회사 투반산업을 통해 설치비 전체를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조달청에도 이미 등록됐고 절약된 요금은 설치비와 요금으로 차감되어 일정 기간 지난 후 설치비가 마무리 차감 되면 이때부터 30~50% 절감된 비용으로 지속해 쓸 수 있다.

현재 현대제철과 대상물류센터, 서평택 CC, 대전과학고등학교, 풀무원 운영 안산휴게소, 서이천푸드물류센터 등에 설치되어 있으며, 지자체 및 교회, 물류센터 등과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