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놀이의탐구 전시 전경
사진, 놀이의탐구 전시 전경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오는 7일부터 1015일까지 평촌아트홀에서 놀이의 탐구-놀이탐탐을 개최한다.

본 전시는 ‘2023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안양문화예술재단과 예술공공이 공동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놀이의 탐구-놀이탐탐은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며 인간의 본능 중 하나인 놀이의 의미와 특성을 재발견해 보는 전시이다. 우리에게 놀이란? 놀이의 속성 놀이라는 미로 놀이는 규칙의 체계 놀이 필수 시대 등 총 5개의 존에서 놀이에 대한 다양한 전시물을 체험할 수 있다. 친구 및 가족들과 함께 소통하고 성취와 실패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규칙도 만들어 보면서 놀이의 내재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2021년도부터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해 왔다올해는 총 45백만원의 지원금을 확보해 시민들에게 평촌아트홀의 전시공간을 홍보하고 양질의 전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전시 및 도슨트 프로그램, 부대 행사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https://ay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안전한 관람을 위해 전면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