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아천문화교류재단(이사장 장연수)이 주관하는 부모사랑 나라사랑 10회 아천 효문화예술제919~1020일까지 문학과 미술부문의 공모전으로 행사가 열리고 있다.

올해로 10번째인 아천 효문화예술제는 더욱 성숙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참여해 성공적인 예술제로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대면 행사에서 비대면 공모전으로 치르는 가운데 다음과 같이 세 가지의 목적을 지니고 있다.

지난 해 아천문화교류재단이 주관한 부모사랑 나라사랑 ‘제9회 아천 효문화예술제.
지난 해 아천문화교류재단이 주관한 부모사랑 나라사랑 ‘제9회 아천 효문화예술제.

 

첫째, 사라져가는 전통문화의 정신을 고양하고 문화예술 정신을 통해 인성의 함양을 기리기 위함이다. 둘째,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부모님께 효도하는 마음을 심어 국민통합과 실천정신을 앙양하기 위함이다. 셋째, 생명존중 사상을 바탕으로 한 올바른 인성으로 가슴속에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함이다.

 

전통문화 정신 고양, 나라 사랑과 부모에 효도정신 앙양

문학과 미술부문 나뉘어서 진행종합대상에 국회의장상

 

장연수 이사장은 정신문화와 문화예술 정신을 함양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부모님께 효도하는 마음을 심으며 올바른 인성을 고양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문화제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인천광역시 교육청, 대전광역시 교육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문학부문과 미술부문 나뉘어 진행된다. 종합대상에는 국회의장상이 수여되며, 특별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미술부문), 학생부 종합대상은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대상과 최우수상에서는 서울특별시장상, 경기도지사상, 인천광역시장상, 경기도 교육감상, 대전시 교육감상 및 재단 이사장상 등이 주어진다.

아천 효문화예술제에서 전통 춤을 공연하고 있다.
아천 효문화예술제에서 전통 춤을 공연하고 있다.

 

대회 접수는 919일부터 1020일까지이며, 수상자 발표는 22일 이후 개인통지 및 홈페이지(www.gotoworld.kr)에 공지할 예정이다.

문의) 문화제 운영위원회 및 접수 acef21@naver.com 02-784-5154, 042-671-5155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