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환 계양구청장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11일 구청 대강당에서 윤환 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어르신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계양구가 관내 노인복지관, 노인문화센터(효성‧계산‧동양)와 연합해 지역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노인의 권익 신장과 경로효친 사상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은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와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식전 행사에서는 계양구노인복지관과 노인문화센터 회원들과 초청가수가 흥겨운 공연을 선보여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진 유공자 표창에서는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총 36명이 구청장상, 구의장상, 대한노인회지회장상 등을 수상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우리 사회의 발전과 번영은 많은 어르신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어르신들의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 등 다양한 복지시책을 추진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