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2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원)는 지난 7일 계양구 임학공원에서 ‘제4회 계양2동 주민총회’와 ‘스마일체험놀이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2023년 주민자치회 경과보고, 2024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사업 결정에 대한 투표를 실시하는 등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의 장이 됐다.

이날 주민총회와 더불어 개최된 스마일체험놀이마당 축제는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에게 친절과 웃음을 선물하고 계양2동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행복하고 미소가 넘치는 마을, 찾고 싶은 마을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주민자치회의 사업으로 마련됐다. 지끈 공예, 응급구조 체험, 페이스 페인팅, 떡메치기, 전통놀이 체험장 등을 운영해 일반 구민뿐만 아니라 계양산을 등산하는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무대 공연으로는 한국무용단 ‘청휘’를 비롯해, 풍물놀이 ‘여락’, 전통민요, 라인댄스, 줌바댄스 공연과 진태령 등 초청가수의 공연으로 꾸며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흥겨운 시간이 됐다.

행사를 주관한 계양2동 최원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와 축제를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위원과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많은 분들이 투표에 참여해 주신 만큼 주민투표로 선정된 2024년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아울러, 앞으로도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계양2동을 만들기 위해서 앞장서는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계양2동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고 참여해 주신 모든 주민자치위원과 주민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주민들의 소중한 투표로 선정된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