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는 10월 24일(화) 지역 내 사회복지종사자 24명이 함께‘2023년 광명시 사회복지종사자 힐링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후원위원회에서 기금을 조성하여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포천 허브아일랜드를 방문하여 산책하며 참여자간 관계형성의 시간을 가졌으며 소이캔들 만들기, 핑크뮬리 축제를 만끽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타 기관 종사자들과 친목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휴식의 시간을 제공해 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후원위원회에 감사하다”며 소감을 말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은 “소외계층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종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광명시 사회복지 종사자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후원위원회 조현정 위원장은 “지역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종사자분들을 응원하며, 후원위원회가 사회복지현장에 있는 분들을 위해 지원하는 일을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 내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해 네트워크사업 연계, 교육지원, 힐링워크숍, 문화활동 지원 및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2023. 10. 24(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02-2687-1091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