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안양예술인 네트워크 포스터
사진, 안양예술인 네트워크 포스터

안양문화예술재단은(이사장 최대호) 2023 안양예술인 네트워크 프로그램 함께 나아가는 안양예술인을 오는 13일부터 125일까지 안양아트센터와 안양예술인센터 등에서 총 4회 진행한다.

 

이번 안양예술인 네트워크는 2021년 실시한 안양 예술인 활동 및 요구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관내 예술인 간 전문적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연계와 정보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13일에는 경기문화재단에서 주관하여 안양아트센터 컨벤셜홀에서 ‘all in Oneday, 경기예술인지원센터예술인 맞춤형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법률과 심리 등 각 분야 전문가와의 11 매칭을 통해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한다.

25일에는 안양예술인센터 다목적실에서 인공지능으로 가상 아카이브 만들기 예술과 기술이 결합된 워크숍이 진행된다. 27일에는 안양아트센터 갤러리 미담에서 안양 활동가 X 안양 예술가 라운드 테이블이 열려 장애, 환경, 여성, 노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활동가와 예술가들이 협업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지역 예술 활동을 모색한다.

마지막으로 125일에는 김자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미래사업 본부장이 예술가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정책에 관하여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 예술가들의 활동 확장 가능성에 관해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박인옥 재단 대표이사는 안양 예술인 네트워크를 통해 예술인들이 활발하게 교류하고, 안양이라는 공동체 속에서 다양한 예술 활동을 펼치며 연대감을 형성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함께 나아가는 안양예술인프로그램은 안양에 연고를 두거나 활동하는 예술가와 기획자를 대상으로 하며, 주제별로 20~30명 내외를 모집한다.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에서 주제별로 1회씩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