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 여주썬밸리호텔에서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이천시의회)가 주최하고 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가 주관하는 제125차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정례회의는 김하식 협의회장(이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정병관 협의회 부회장(여주시의회 의장)5개 시·군 의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사항 보고와 안건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오후에는 10회 경기동부권시·군의회 우수의원 및 직원 시상식을 열어 동부권 7개 시군·의회에 속한 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14명의 의원과 직원에 대해서도 시상하였다.

7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 시상식에서 주민 참여소통 분야로 성남시의회 서희경 의원, 지역현안해결 분야로 여주시의회 박두형 의원, 의정활동 및 공약실천 분야로 이천시의회 김재헌 의원, 지역경제활성화 분야로 하남시의회 최훈종 의원, 행정 및 의정활동 개선 분야로 양평군의회 송진욱 의원, 행정감사 및 예산절감 분야로 남양주시의회 정현미 의원, 의정연구발전 분야로 광주시의회 박상영 의원이 수상했다.

우수 의원상을 수상한 여주시의회 박두형 의원은 이번 우수 의원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이며, 이를 받게 된 것은 여주시의회의 모든 의원과 직원들의 노력과 협력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위한 더 나은 정책과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회의를 주관한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은 이번 정례회의와 우수 의원 시상식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 여주시 의회는 선공후사 선민후당의 자세를 기반으로 하여 시민이 주인이 되고 행복한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여주시의회 조정식 주무관은 의정활동 지원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직원으로 수상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