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글로벌 혁신리더대상자들과 함께 조직위원들의 기념촬영
 대한민국글로벌 혁신리더대상자들과 함께 조직위원들의 기념촬영

새한일보 창사 20주년 후원의 밤 행사가 지난 20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성대히 열렸다.

새한일보와 새한방송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미래국정포럼총원우회와 대한민국글로벌혁신리더대상조직위원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순천세계수석박물관, 한국노동경제연구원, 한국신지식인협회 등이 협찬하고 새한경제, 새한인터넷신문, 뉴스파워, ㈜진흥문화사, 명수RT클럽 등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새한일보 신유술 발행인, 이성용 목사(국가조찬기도회 지도위원), 최재형 국회의원(국미의힘), 김주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 이건개 변호사, 순천세계수석박물관 박병선 관장, 이상용(방송인), 윤형주 가수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부 행사는 새한미션투데이 하귀호 회장(목사)의 사회로 새한일보 창사 20주년 후원의 밤 감사예배가 진행됐다.

소망교회 고중욱 장로의 대표기도에 이어 한국경찰문화신문 발행인 최석우 목사의 성경봉독과 테너 손인호 교수의 특송, YK글로벌 회장 양창부 목사의 설교, 세계성시화운동본부 김철영 목사의 축사에 이어 국가조찬기도회 지도위원인 이성용 목사의 축사가 진행됐으며 한국국제공항 사무총장 김길수 목사의 축도로 1부 행사를 마무리했다.

만찬과 디너쇼의 모습
만찬과 디너쇼의 모습

한편, 1부 행사 종료 직후 새한방송 김명수 회장, 윤상영 후원회장, 조달호 새한정치연구원 원장 등의 임원 취임식을 거행했다.

오후 4시부터 치러진 2부 행사는 대한민국글로벌혁신리더대상 시상식과 함께 윤형주 가수, 방송인 이상용 등이 출연하는 디너쇼가 이어져 참석자들이 흥겨운 한때를 보냈다.

새한일보 신유술 발행인은 기념사를 통해 “새한일보 창간 20주년을 맞이한 것이 너무나 감개무량하다.”라며 “제2의 창업정신을 가지고 보다 더 유익한 정보로 독자의 바람에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 대회장을 맡은 순천세계수석박물관 박병선 관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금은 대한민국의 안정적인 성장과 국가 경쟁력 강화가 더욱 절실한 때다.”라며 “새한일보가 앞으로도 전문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 대한민국의 명예를 드높이고 세계의 번영에도 이바지하여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귀호 새한미션투데이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새한일보는 그동안 우리 시대의 흐름을 사실대로 읽고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했으며, 진실을 알리고 공정 보도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며 “우리 인류가 더불어 사는 지구 공동사회에서 모든 국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언론사로 더욱더 번창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명수 새한방송 회상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까지 많은 보도를 하면서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더욱 용기를 가질 수 있었다.”라며 “어떠한 일이 있어도 팩트에 입각한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어서 양승조 전 충청남도지사의 격려사와 최재형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건개 변호사,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 김동백 회장, 이성용 국가조찬기도회 지도위원, 김철영 뉴스파워 대표 등의 축사가 진행됐다.

대한민국글로벌혁신리더대상은 국회의원과 단체장, 연애인, 기업인 등 30여 명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어진 디너쇼에서는 방송인 이상용, 가수 윤형주, 이향수, 석상근(성악가 바리톤), 손인오, 황충재(트롯 가수), 소지환(MC 가수), 서경희(오페라 가수), 한지희(교수, 하모니카) 씨 등이 무대를 빛내주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