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활성화위한 ESG 실천계획 발표 주목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공공기관 ESG 컨설팅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공유회를 1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테크노파크와 사회적경제조직 6개소(시드플러스, 가나안근로복지관, 삼우보호작업장, 컴윈, 꽃이되는시간, 행복프로세스), 한국사회투자 관계자 등을 포함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 각 공공기관은 한국사회투자에서 실행한 공공기관 ESG 경영 컨설팅(K-ESG 기반 체크리스트 분석 및 실사미팅)을 통해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ESG 경영에 대한 경영계획과 ESG 실천계획을 발표했다.

그리고 매칭데이를 통해 선정된 사회적경제조직에서는 각 기업의 환경 부문(E)과 사회 부문(S) 관련한 구체적인 ESG 협력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기관과 기업의 참석자들이 사회적경제조직의 제품을 함께 관람하면서 향후 협업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에 매칭된 기업의 제품은 환경 부문(E) 친환경, 재활용 등을 통한 탄소중립 제품이고, 사회 부문(S)은 장애인 고용연계 및 경력보유여성 등 사회안전망 경영체계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위 내용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ESG파트너십팀(031-258-32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훈 사회적경제원장은 “ESG 컨설팅 사업 성과공유회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이 경제원의 사업과 네트워킹을 통하여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ESG 협력계획이 공유돼 경기도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