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와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1226,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일대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교견학에서는 애니포레, 꿈의대화 톡톡 주민공동이용시설, 평창바위공원, 돌문화체험관, 평창군의회를 다녀왔으며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 박종각 부위원장, 정연화 의원, 황금석 의원(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박기범 의원,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 김윤환 의원이 참석했다.

방문단은 먼저 애니포레에 방문해 동물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현장을 둘러보고 가문비나무숲을 걸어보며 자연친화적 숲길 조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꿈의대화 톡톡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마을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을 살펴보고 주민자치 우수사례에 대하여 심도있게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창바위공원, 돌문화체험관에서는 환경 요소를 이용하여 관광객, 주민들이 누리는 공간 조성사례를 보고 성남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방문단은 평창군의회를 방문해 심현정 의장 등 6인의 의원과 차담회를 진행하며 각 시·군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논의를 펼쳤다.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은 견학이 수월할 수 있게 다방면으로 협조해주신 심현정 의장님을 비롯한 평창군의회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이번 기회를 통해 습득한 것은 성남시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은 연말 바쁜 시간에도 참석해주신 평창군의회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배운 자연친화 공간조성 우수사례들을 성남시에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언급했다.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은 평창군의회 의원님들의 환대에 너무 감사드리며 내 마을에 주민들이 참여하는 사업이 더 활성화되고 지역의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