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기노일 부총장과 인공지능융합학과 이현우 특임교수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기노일 부총장과 인공지능융합학과 이현우 특임교수

 

2024년 1월 19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기노일 부총장이 인공지능융합학과의 이현우(메타인스 대표) 특임교수 임명식을 진행하였다.

 

이현우 특임교수는 대학과 기업, 장애인 단체와 함께 기업의 상생과 발전을 도모하는 "세계메타버스AI 연맹"을 창립하고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세계메타버스AI연맹"은 대한시문학협회 이사장과 가나신학대학(T.B.C.G)의 부학장을 역임하고 있는 유정미 부총재와 한국장애인소상공인협회 김상호 회장과 한국SR경영자협회 이종주 회장이 조직위원장으로 참여하고, 국립한경대 시니어 AI 사업단장 등이 참여하고 이현우 특임교수가 이사장으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융합연구소 소장인 이현우 교수는 연구소 산하 "AI 창업 일자리 센터"를 통해 AI와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MOU체결이 되어 있는 국내 유수의 기업과 연구소를 연계하여 산/학/연 모임을 활성화하고, 사업화 아이템 발굴 및 국책 과제 수주를 통해 사업화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힐 것으로 기대된다.

 

  • 인공지능융합연구소는 글로벌마케팅, 빅데이터, 메타버스, 인공지능, 드론/항공, 환경(ESG), 생명공학 & 의학 등 다양한 연구 분과가 있으며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법률 자문 및 경영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인공지능융합연구소 소장 이현우 교수, 인공지능융합학과 학과장 정유채 교수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과 학과장 정유채 교수

인공지능융합연구소

소장 이현우 교수

 

유정미 기자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