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갑)  송옥주 국회의원
                                                   화성(갑)  송옥주 국회의원

 

경기 화성() 송옥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국회 국방위원회)이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허위 사실 유포를 지속한 지역 언론사를 언론중재위원회와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소하고 경찰에 고발하는 한편, 향후 발생하는 유사 행위에도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최근 화성의 한 지역 언론은 당내 현역의원 평가 결과를 둘러싸고 제기된 송옥주 의원에 대한 허위 사실을 계속해서 유포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내용은 지난 11, 민주당에서 공식적으로 부정하고 수사당국에 수사를 의뢰하기로 결정까지 한 사안으로, 이미 명백하게 허위임이 밝혀진 바 있다.

하지만 해당 언론사는 이러한 민주당 중앙당 차원의 대응에도, 이후 두 차례나 그 내용을 인용한 기사를 유포함으로써 선거를 앞둔 시점에 지역에서 송옥주 의원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한 흑색선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

송옥주 의원은 최근 당내에서도 우리 당 일부 후보자들 사이의 인신공격과 상호 비방 행위에 대해서 단호히 대처할 방침을 밝힌 바 있다면서 선거 국면에서 특정 후보와 유착이 의심되는 언론사가 이미 허위 사실임이 밝혀진 내용을 계속해서 유포·확산하는 행위는 다가올 선거의 공정성을 심각하게 해치는 행위라면서 허위 사실 유포 행위의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앞으로도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이뤄질 수 있도록 무분별하게 유포되는 허위 사실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