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 소통 및 평가솔루션을 통해 대국민의 참여와 신뢰 확보

미래의 선거에서는 어떤 후보가 더 많은 신뢰를 얻을 것인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은 '공약'에 대한  평가 솔루션에서 찾을 수 있다.

 ‘ESM 소통 및 평가솔루션’은 대국민의 참여와 신뢰를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방안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후보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미 검증된 평가를 제공한다.

 ESM(Expert Specialist Membership) 소통 및 평가솔루션은 기업이나 정부 기관 등이 내부 및 외부 소통을 강화하고, 사용자들로부터의 평가를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이 솔루션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의 안전성과 무결성을 보장하며, 사용자들 간의 상호작용을 증진시킨다. 또한, 평가 및 의견은 블록체인의 분산원장에 저장되어 조작이 어렵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기관은 투명성과 신뢰성을 유지하면서 사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다.

‘ESM 소통 및 후보 평가 솔루션’은 후보자의 공약과 자질 중심으로 평가되는 데이터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조작 불가능하게 보장한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미디어 기반의 통계나 결과에 의존하는 것보다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이 솔루션은 후보자와 소비자 간의 소통과 신뢰를 강화하며, 중도층과 청년층을 포함한 다양한 계층의 공감대를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이 솔루션은 신디케이팅과 블록체인 기반의 QR 인물정보 솔루션을 통해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후보자의 실력과 공약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이제 이 솔루션을 통해 도입된 후보자는 자신의 자질과 공약에 대한 평가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은 블록체인을 통해 보장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얻게 될 것이다.

이 평가솔루션을 공급하는 단체인 ‘창업경영포럼’은 지난 십수년간 법조인 소비자평가를 시작으로, 의료분야, 기타 일반기업군과 인물 등의 전산과 행정지원을 기반으로, 우리 우수 중소기업의 생산품이나 서비스를  자체 회원패널이 평가하고 이를 통해 최상의 퀄리티를 가진 값지고 알찬 상품이나 서비스를 발굴해 실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해당 제품이나 기업의 인지도를 극대화시키는 제도를 시행해 왔다.

또 ‘창업경영포럼’은 지난 2008년을 시작으로 단체와 협약된 약 600여 비영리 협단체 및 각 업종별로 기업회원들로 구성되어진 자체 설립 또는 제휴계약 ‘협동조합’ 또는 ‘협회’, ‘단체’들의 연합체 ( 이하  ‘연맹’ )들이 함께 협업 생태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평가단은 협동조합기본법상 조합원 자격을 획득한 7천여 조합원(평가단)을 비롯해 기타 온오프라인 일반회원 약 48만여 회원 패널을 구축하고 있다. 

금번 인물 부문에 있어, ‘자질과 공약’ 중심의 소비자평가를 런칭하면서,  ‘공약’ 평가를 제대로만 한다면, 유권자, 후보자 모두에게 건강하고 든든한 미래 선거 문화의 새로운 트랜드를 형성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진행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우리는 선거 시기에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미래의 선거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