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이 12일 오후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및 제3190부대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주시를 비롯한 각 기관은 협약서에 각각 서명하고 민·관·군 자원봉사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과 관내 자원봉사활동의 발전을 위해 활발한 교류를 촉진하는 등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자원봉사활동의 진흥에 관한 시책을 마련하고 각 기관의 자원봉사활동을 권장 및 지원한다.

 

또한,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군부대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자원봉사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제3190부대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체 단체인 ‘철풍봉사단’ 운영을 통해 장병들의 자원봉사활동을 격려하는 등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민·관·군이 한마음으로 상호협력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사회적 가치를 환원하고 나눔이 실현될 수 있도록 양주시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제3190부대 간부 150여 명으로 구성된 ‘철풍봉사단’ 창단식과 함께 이루어졌으며 제3190부대는 평소에도 양주시민을 위해 회암사지 축제 지원, 재해·재난 대민 지원 및 부대 개방행사를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