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K-POP세계연맹(회장 박기활) 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단법인 K-POP세계연맹(회장 박기활) 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24년 3월 21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K-POP 국제문화올림픽 조직위원회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사단법인 K-POP세계연맹(회장 박기활)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연세대학교 철학과 명예교수 김형석 교수, 서울시민사회단체연합 고종욱 회장이 참석했으며,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축하영상을 통해 축사를 보냈다.

K-POP 국제문화올림픽은 사람(P), 환경(E), 창의(A), 문화(C), 풍요(E)를 잇는 평화(peace)의 모토로 전세계인들이 K-POP으로 연결된 각국의 문화를 상호교류함으로써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문화경연장을 제공함과 더불어 글로벌 한류문화로서 존속과 더불어 인류문화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감을 전했다.

박 의장은 "K-POP은 한류 문화를 전세계에 확산시키는 데 지대한 영향을 끼쳤던 만큼, 여기에 머물지 않고 K-POP의 예술적 가치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K-POP 국제문화올림픽은 K-POP의 예술적 가치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전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순수한 음악적 경험을 제공하고 K-POP의 문화적 영향력을 더욱 확대, 전세계에 보급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