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20일 월판선 공사 현장을 찾아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사진,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20일 월판선 공사 현장을 찾아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 20일 월곶~판교 복선전철(이하 월판선)6공구 본선터널 공사 현장을 방문해 시공사 현대건설 관계자에게 “2028년 적기에 개통되고 안양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가 도울 일이 있다면 적극 노력하고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 남부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월판선은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크게 증진시켜 줄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최 시장은 전날 월판선 지하 공사 현장을 찾아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현장을 꼼꼼히 살피면서 관계자에게 해빙기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고 또 조심해주시고 철저하게 안전관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월판선은 시흥 월곶에서 성남 판교까지 총 34.15의 복선전철로, 국토교통부가 2018년 월판선 기본계획을 고시했고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양시에는 4개 역(만안교역(가칭), 안양역, 안양운동장역(가칭), 인덕원역)이 신설되며, 월판선 전체 10개 공구 중 5·6·7·8공구 공사가 진행된다. 지난해 2월 안양시 4개 공구 중 만안구 벽산사거리 일원 안양역 6공구가 가장 먼저 착공됐다. 나머지 공구도 올해 하반기 모두 착공될 예정이다.

한편, 안양시에는 1·4호선이 지나는 가운데 월판선, GTX-C노선, 신안산선, 인덕원~동탄선 등 4개 철도노선 추가 설치가 확정돼 추진 중이다. 신안산선이 2025년 가장 먼저 준공될 예정이고, 나머지 노선은 2028년 준공이 목표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