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네셔널 RC카 그랑프리', 中 샤먼서 막 내려 (01분27초)

'2024 SIGP Sunpadow 인터네셔널 RC카 그랑프리'가 24일 푸젠(福建)성 샤먼(廈門)시에서 막을 내렸다.

대회는 1/8 GP 온로드 레이스, 1/8 EP 온로드 레이스, 1/10 TC 모디파이 레이스, 1/10 TC 스톡 레이스 등 4가지 시합으로 구성됐다.

이번 그랑프리에는 아시아, 유럽, 북미 지역에서 온 300명 이상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최근 수년간 중국의 RC 레이스가 빠르게 발전했다며 세계 RC 스포츠에 많은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브루노 코엘로스, 포르투갈 RC카 그랑프리 참가자] "중국은 우리 스포츠의 가장 큰 경제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제 배터리는 중국산이고 속도 조절 장치와 모터도 중국 하오잉(好盈)과학기술의 제품이죠. 중국의 RC 회사는 정말 크고 갈수록 더 커지고 있습니다. 더 주목해야할 점은 그들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현재 그들의 수준은 세계 최고입니다. 이는 우리에게 아주 좋습니다."

[제프리 하몬, 호주 RC카 그랑프리 참가자] "이런 레이스에 참가할 때마다 새로운 선수들이 점점 더 빨라지는 모습을 보는 것은 언제나 기분 좋은 일입니다. 특히 전기 레이스 부문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중국 참가자가 눈에 띄네요."

[신화통신 기자 푸젠성 샤먼 보도]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