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옹진군,'수산업 경제단지 조성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최종보고회 개최

옹진군은 지난 27일 옹진군청 소회의실에서 문경복 옹진군수 및 관련 부서장, 옹진군 의회 의원, 인천시, 용역수행기관(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수산업 경제단지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옹진군 수산업 경제단지 조성사업은 영흥도 공공용지 추진부지에 대규모 수산물 양식 및 가공, 유통물류 배후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역 수산업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옹진군 인구 3만 달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대내·외 수산업 여건 및 선진사례, 관련 정책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옹진군의 지역적 특성을 기반으로 실현 가능한 전략이 보고됐으며 이후에는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이 이어졌다.

옹진군은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이 최종적으로 수립되면, 이를 바탕으로 해양수산부 공모 사업에 지원하여 국비 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옹진군 관계자는 "본 용역에서 도출된 수산업 경제단지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을 기반으로 옹진군 수산업의 도약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청사진이 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