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제조협의회 계양구지회, 사무소 개소식 및 품평회 개최 후 기념사진
▲ 식품제조협의회 계양구지회, 사무소 개소식 및 품평회 개최(1)

인천시 식품제조연합회 계양구지회(지회장 김용험)는 지난 11일 계양구 효성동에서 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우 계양구청장, 구의원, 인천시 식품제조협회장과 군·구지회장, 대형마트 점장, 뷔페 대표 등이 참석해 사무소 개소를 축하했다.

또한 행사장에는 계양구식품제조업체들이 생산한 다양한 식품들이 전시됐고, 식품전문가와 하객들이 품평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품평에 참여했던 계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사는 “관내에서 이렇게 다양한 식품이 생산되는 것이 놀랍고, 제품의 맛이나 모양, 영양 구성이 대기업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특히 품평에 참가한 대형마트와 뷔페 음식점 관계자들은 전시된 식품의 맛을 음미했으며, 일부 업체와는 구매 상담을 하기도 했다.

김용험 계양구지회장은 “최근 경제 불황으로 중소 식품제조업체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에 마련된 사무소는 이런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정보공유와 소통의 장소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관내 대형마트에서 중소 식품제조업체에도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구청에서도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계양구는 앞으로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고도 홍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수 식품제조업체를 위해 지원정책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