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2017 가을학기 신설학과 입학설명회 진행

2017 5 17 – 인천 송도에 위치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대표 크리스 아일랜드)가 오는 5월 20일(토)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1A 호에서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6월 30일 최종으로 마감되는 2017 가을학기 입학 모집을 앞두고 예비 수험생들에게 입학 평가 기준과 지원 방법 등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입학 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현재 개설된 학부과정인 커뮤니케이션학심리학영화영상학도시계획학 등 4개 학과 및 석사과정인공중보건학생명의료정보학국제법학과 에 대해 소개하고, 지원 희망자의 입시 준비 상황에 따른 1:1 맞춤형 입시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오는 2017학년도 가을학기에 신설하는 생명의료정보학과 석사과정을 최초로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생명의료정보학과 석사과정의 교육과정·입학 지원 방법·장학금 지원 사항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타대학교는 미국 내 병원 평가 중 7개 부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유타대학교 병원을 보유하는 등 미국 의료 분야 최고의 대학교로 알려져 있다. 

 

유타대학교 생명의료정보학과는 1964년 세계 최초로 개설된 이후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전 세계 400명이 넘는 헬스케어 분야의 전문가들을 양성해왔다. 

 

실제로 졸업 동문들이 미국 국립 의학 도서관, 미국 질병관리 예방센터 등의 국가 연구 기관과 파트너스 헬스케어, 인터마운틴 헬스케어와 같은 건강 관련 비영리기관에서 다양하게 활약하고 있다.

 

또한 유타대학교 생명의료정보학과는 현재 11명의 교수진이 미국의료정보학회(American College of Medical Informatics, ACMI)에 이름을 올리는 등 유능한 교수진과 탄탄한교육과정을 자랑한다. 

 

현재까지 800여 건이 넘는 논문이 의료정보학 전문 학술지에 게재되었으며 미국의 생명공학 회사 미리어드 제네틱스와의 합동 연구를 통해 유방암 유발의 확률을 높이는 브라카(BRCA) 유전인자를 발견하는 등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생명의료학과 이영희 교수는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가 위치한 송도는 정보기술과 생체의학의 국제적 허브로 관련 산업의 인력 수요는 계속해서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반면 생명의료정보학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그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2014년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개교와 함께 개설된 공중보건학 석사과정은 미국 공중보건교육협회(National Council on Educational for Public Health, CEPH)에서인증한 3개의 석사 교육과정 중 하나다. 

 

졸업생의 90%가 졸업 후 12개월 이내에 공중보건 분야에 취업을 성공할 정도로 관련 업계에서도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5월 처음으로 졸업생을 배출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공중보건학 석사과정은 오는 5월 23일 교수진 및 학과 동문들을 초청해 졸업생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유타대학교 크리스 아일랜드(Chris Ireland) 아시아 캠퍼스 대표는 "최근 의료산업 분야에서 정보통신 기술과 의학이 접목된 의료정보학이 가장 큰 국제적 흐름으로 나타나고있으며, 유타대학교는 세계 최초로 생명의료정보학 과정을 설립해 오랜 시간 동안 축적한 양질의 연구성과와 교육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세계최고(最古)의 생명정보학과 입학을 위한 자세한 정보를 습득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타대학교 아시아 캠퍼스는 인천글로벌캠퍼스의 유타대학교 아시아 캠퍼스는 미국 유타대학교 솔트레이크시티 캠퍼스의 확장형 캠퍼스로 미국 캠퍼스와 동일한 교수진과 교육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6월 30일에 최종 마감 되는 2017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은 커뮤니케이션학심리학영화영상학도시계획학 등 4개의 학부 과정과 석사 과정인공중보건학생명의료정보학국제법학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입학 및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타대학교 아시아 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