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품사진

2016 부평영아티스트 2기 선정 작가 중, 관람객이 뽑은 작가 다니엘경의 개인전 [About you ; posion]

인천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옥진)은 2016 부평영아티스트 2기 선정 작가 공모전을 통해 전도유망한 신진작가 다섯 명 중 관람객이 뽑은 작가 다니엘경의 개인전 [About you; posion]을 9월 21일(목)부터 10월 8일(일)까지 부평아트센터 갤러리꽃누리에서 진행한다.

다니엘경이 부평영아티스트 2기 작가로 선정된 후, 다양한 시도로 가상의 세계 안에서 새로운 리얼리티를 구축하며 작품세계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었다.

전시 때마다 동화나 설화 속에 등장할 법한 독창적인 하이브리드한 창조캐릭터들을 하나의 장면과 이야기로 구성하여,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시선으로 장면을 보고, 상상하고, 끊임없이 질문할 수 있게 한다.

전시의 제목인 [About you; posion]서 알 수 있듯 작가 자신에게 독이 되는 ‘너’에 대한 이야기이다.

작가는 심한 알레르기 체질로 사과를 먹지 못한다.

백설공주가 먹은 ‘독이 든 사과’ 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과는 그녀에게 ‘독’과 같고, 버섯 향을 너무 싫어하기에 모든 버섯 향은 그녀에게 ‘독’ 이며, 털 알레르기로 털을 가진 동물은 가까이하지 못한다.

그녀가 가진 모든 알레르기는 죽는 날까지 작가와 함께해야 할 ‘너’ 라는 존재이다.

우리 주변의 ‘독’ 과 같은 여러 존재를 [About you; posion]전에서 욕망과 필요의 경계에 선 ‘너’ 라는 상상의 존재들로 작품에 담고 있다.

늘 다양한 시도들로 소통의 전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부평구문화재단의 부평영아티스트 2기 POP Prize 다니엘경의 [About you; posion]은 누구에게나 무료관람으로 열려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해 도슨트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휴관인 월요일과 추석 연휴 기간을 제외한 모든 날에 개장한다.

자세한 문의는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bpcf.or.kr) 대표전화 032-500-2000/2062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