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몽실학교에서 10월 28일 ‘아동-청소년-청년 몽실 정책 마켓*’행사가 열린다.

* 아동-청소년-청년 몽실정책 마켓은 아동-청소년-청년으로 연결되는 미래 주역들의 삶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우수 정책 사례(판매자)들을 한 곳에 모아 실질적 구매자(국회의원, 시‧군 의원, 자치단체, 교육청, 시민단체, 관심 있는 시민 등)와 연결하여 정책 현실화를 촉진하는 정책 박람회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제안한 우수 정책들을 한 곳에 모아 국회 의원, 시‧군 의원, 자치단체, 교육청, 시민단체 등에 연결하여 정책 현실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30여 개의 정책을 전시한다.이날 행사는 꿈이룸 프로젝트 마을 꿈의학교 학생 운영위원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스무살이 청년 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정책 마켓 이외에 정책 토크 콘서트, 정책 사연 우체통, 정책 전시회 등으로 이루어진다.

‘정책 사연 우체통’은 누구나 제안할 수 있는 정책 제안 창구를 운영하며 정책 제안 참여의장, 정책 포토존 게시, 정책 사연 소개 팟캐스트 방송 등으로 진행한다.

‘아동-청소년-청년 정책 마켓’은 청소년들이 제안한 우수 정책을 안내하는 것으로, 정책 설명 및 판매, 구매자와 정책 반영 계약서 체결, 정책 포토존 운영, 정책 마켓 팸플릿 및 자료 발간 등으로 운영하고, 정책 전시장에서는 정책 전시뿐만 아니라 정책별로 참여자의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책 토크 콘서트’는 청소년이 제안하는 아동-청소년-청년 정책 토크 콘서트로 이재정 교육감과 함께하는 아동, 청소년 교육정책 이야기, 몽실학교 난장 정책 토론회 등으로 운영하고, 경기도교육청 페이스북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