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공립유치원교사 임용시험 경기도 수석합격자 을지대 유아교육학과 07학번 민자헌씨

을지대학교(총장 조우현) 유아교육학과 07학번 민자헌씨가 ‘2018학년도 경기도 공립 유치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에서 경기도 수석의 영광을 차지했다. 을지대학교에 따르면 경기도 교육청에서 발표한 ‘2018학년도 경기도 공립 유치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결과에서 을지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졸업생 민자헌씨가 경기도 전체 수석을 차지한 것을 포함, 졸업예정자 2명과 졸업생 3명이 합격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민자헌씨는 작년에 이어 재도전 끝에 200점 만점에 191.08점을 받으며 경기도 응시자 2,152명 중 수석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민씨는 “대학졸업 이후 사립유치원에서 5년간 근무하며 교사로서 적성에 맞고, 보람을 느껴 공립유치원 시험에 지원했다”며, “현장에서 유아들과 생활하면서 교사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은 만큼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유아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고 전했다.

학과장 조경서 교수는 “유아교육학과 졸업생들이 근무여건이 우수한 공립유치원을 희망하는 경우가 많아 경쟁률도 치열하다”며, “이에 따라 을지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임용시험에 합격한 졸업생을 강사로 초빙하여 임용시험 특강 및 1차 합격생을 위한 수업시연 지도를 실시하는 등 학생들의 진로를 위한 다양한 연계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을지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2018학년도부터 전문성배양을 위해 유아교육학과와 아동학과로 나눠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