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엿장수

엿 장사가 엿가위로 3번 칩니다. 다음은 6번, 다음은 9번, 그다음은 몇 번 칠까요 ?

12번 칩니다. 아니오 틀렸습니다. 답은 엿장수 맘대로입니다. 기계도 아닌 사람 인 엿장수가  3번치고, 6번치고, 하는 건 자기 맘대로입니다. 그리고 9번 다음도 자기 생각나는 맘대로 칠 겁니다.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은 이명박 대통령 시절 기획하고 끈질게도 IOC에 도전하여 결국 대회 행사권을 따내고 준비해 왔고 지금 결실을 보게 되는 겁니다.  그런데 문재인 정부가 온갖 생색을 다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재인 정부는 왜 이북에 그렇게 줄을 대려고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북쪽은 핵무기를 다 만들어놓고 남한을 향해 불바다가 운운하고, 또 우방 미국을 향해 본토를 잿더미 만들겠다고 큰소리치고 있습니다, 바로 그런 것을 보고 적국이라고 합니다. 그런데도 대한민국의 적국 인민공화국에 북한에게 추태를 뿌려가며 뭐든지 상납하려고 하는 저의가 무엇인지  분별이 안 되네요. 

평창 올림픽에 북한 팀을 초청 해놓고 출전 자격도 없는 북한 선수들을 당당히 출전 자격 있는 남한 선수들 자리를 밀어놓고는 단일팀이다 하고, 선수보다 응원단, 예술단,  관람자 들이 훨씬 더 많은 이상한 참가를 하고 있습니다. 그도 모자라 선수 입장 시에 남북이 함께 한반도기를 들고 입장하겠다 하고 온갖 편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예술단의 인솔자 현송월 팀이 현장 감리 차 평창에 내려온다 했다가  갑자기 못 내려온다 했다가 다음날은 다시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금강산 호텔에서 합동 문화 예술 공연을 하기로 약속하고  하루아침에 취소하고 합니다. 북한은  남한 입장이나 약속 따위 아량껏 하지 않고 매사가 자기들 기분 대로입니다.

왜 그러는 겁니까?

물라서 묻나요, 그거야 엿장수 마음대로지요

[출처] [만평]평창 올림픽 엿장수 맘대로, ...최경탄|작성자 최경탄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