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문화회관(관장 송일섭)은 ‘2014학년도 겨울방학 중 문화교실’수강생을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겨울방학 중 문화교실은 초등4학년부터 중2학년까지를 대상으로 21개 강좌가 개설되었으며, 2015년 1월 5일(월)부터 1월 16일(금)까지 10일간(주말 제외) 운영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12월 11일까지 학교에 학부모 동의서와 개인정보이용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겨울방학 문화교실 수강료는 무료이며, 80%(24시간)이상 출석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수강한 학생에 한하여 전북교육문화회관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강좌별 정원은 20명~30명으로 가야금, 도자기 공예, 택견, 한지공예, 국악동요 등 5개 전통문화교육 분야, 미술, 방송댄스, 바둑, 바이올린, POP 예쁜 글씨, 만화그리기, 융합형과학체험, 난타, 연극놀이 등 9개 건전문화교육 분야, 케이넥스, 글쓰기·동시, 전통놀이, 스포츠스태킹, 배드민턴, 힐링요가, 뇌교육 등 7개 어학체육정보화교육 분야가 개설된다.
전북교육문화회관은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초?중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의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 연 2회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교실은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잠재된 소질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우리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서, 우리문화의 독창성을 인식하고 긍지와 흥미를 갖게 하는 효과를 갖는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