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꿈두레도서관
오산시 꿈두레도서관은 2019년부터 매월 과학특화 아버지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버지학교는 2016년 시작 현재 37회 운영 524가족 1,135명이 참가한 프로그램으로 샌드아트 배우기, 숲 체험하기, 작은 운동회 등 아빠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 소통하고 도서관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2019년부터는 과학특화강좌 중점 운영 예정으로 3D프린터&3D 설계 배우기, 무인자동차와 IOT를 기반으로 한 RC카 수업, 미래형 놀이기반 프로그래머 직업체험, 밤하늘 별자리 천체관측 등 다양한 과학관련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꿈두레도서관 관계자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미래 산업의 기술을 몸으로 체험하는 진보된 교육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혀주고 과학에 관심을 갖는 지식인으로 성장으로 할 수 있는 배경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첫 수업은 3D프린터와 3D설계 강좌를 진행하며 오산시 소재 초등학생 1학년 ~ 6학년이 아빠와 함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제2문화강좌실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14일 오전 9시부터 오산교육포털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아버지학교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꿈두레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