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초구
서울 서초구는 에너지 절약을 함께 실천할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에코마일리지는 가정이나 단체가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의 에너지 사용을 절감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시민 참여형 에너지 절약정책이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친환경 제품 등으로 교환하거나 ,현금전환, ,아파트 관리비 납부, ,기부금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가정 회원의 경우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단위로 최근 2년 같은 기간 평균 사용량과 비교해 5 ~ 15% 이상 절약하면 절감율에 따라 1~5만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이사 등으로 거주지 주소와 기본정보 변경시에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접속해 반드시 회원정보를 변경해야 한다.

단체 회원의 경우 에너지 사용량을 10% 이상 절감하면 서울시 상·하반기 평가를 통해 최대 1천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으며 BRP, LED, 친환경보일러 설치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사업비로도 사용 가능하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을 희망하는 주민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입하거나, 가까운 구청 및 동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지구 온난화,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가 심각해지는 요즘 에코마일리지 가입은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를 감소시켜 환경을 보호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며“주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사업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