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7월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성시 하수사용료 조정 시민위원회(이하 “시민위원회”로 한다)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된 2차 회의에서는 지난 7월 8일 1차 회의시 시민위원들이 요구한 하수사용료 조정에 필요한 자료가 사전 제공되었고 이 자료를 바탕으로 시민위원들이 열띤 토론을 펼쳤으며, 하수사용료 조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시민위원 중에는 직접 설문지를 만들어 여러 장소에서 설문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위원회에 발표하는 등 적극적으로 위원회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금번 2차 회의를 앞둔 지난 7월 19일 안성시민연대에서는 하수사용료 조정에 대한 의견서를 시민위원회에 제출하였다. 이에 대해 시민위원회 위원장인 한경대학교 이원희 교수는 안성시민연대 강병권 대표에게 제출 의견서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여, 회의 시작전 시민위원들이 의견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도록 하였다.

 

시민위원회에서는 의견서에 대하여 위원장이 대신하여 일단 구두로 답변하였으며, 자세한 답변내용은 위원들의 입장을 정리하여 문서로 회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시민위원회에서 논의된 주요사항으로는 기초자료로 제공된 2016년도 추정 총괄원가에 대한 자료검증, 시민위원회 회의일정 조정, 인근 타 시.군 비교 및 상식과 시민 눈높이에 맞는 하수사용료 책정 등이 집중 논의되었다.

 

회의결과, 2016년도 추정 총괄원가 자료검증에 대해서는 위원회에 참여한 회계사와 자료 제출한 회계사가 만나 상호 자료검증을 통해 정리하기로 하였으며, 시민위원회 회의일정은 기 결정된 회의일정을 유지하고 상황을 살펴 신축적으로 운영하기로 하였다.

 

하수사용료 조정률은 시민위원들이 제시한 의견 5개 정도를 기초로 3차 회의에서 집중논의가 이루어질 것 같다. 안성시 하수사용료 조정 시민위원회 제3차 회의는 오는 7월 29일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