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민생복원 정치복원 관련 기자회견 개최
김동연 경기도지사, 민생복원 정치복원 관련 기자회견 개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9일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민생회복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 것“을 강조하며, 민생복원과 정치복원을 호소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회견의 주제는 ‘민생복원’과 ‘정치복원’으로, 김동연 도지사는 이를 위한 총 3가지 제안을 내세웠다.

첫 번째는 검(檢)주국가·권(權)치경제 탈피로 물가·금융·노사관계까지 대통령이 지시하고 검찰·경찰 등 권력기관이 나서는 권위주의적 관리 감독이 일상화됐다며, 이를 비판했다.

두 번째는 경제정책의 대전환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아직 민간 주도 경제가 이뤄지지 않은 점을 꼬집으며, 앞으로 닥칠 더 큰 어려움과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책 대전환을 통해 민생을 살려야함을 호소했다.

마지막은 일방적인 국정운영과 사생결단식 여야관계를 청산할 것을 주장했다. 여야·노사·모든 경제 주체는 대화의 길로 가야하며, 이로써 민생복원과 정치복원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동연 도지사는 민생회복의 골든타임과 관련해 자신이 경제부총리 자리에 있었던 만큼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는 더 힘든 어려움과 위기가 올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강조하며, 국가 위기가 닥쳤을 때에는 정부가 적극적인 재정을 풀고, 민간이 할 수 없는 대규모 투자를 강행해야함을 주장했다.

끝으로 김동연 도지사는 “국민의 고통을 생각하면 더이상 쓸데없는 정쟁과 공허한 논쟁으로 허비할 시간이 없다”라며 “여와 야, 보수와 진보를 떠나 오직 민생복원과 정치복원의 길로 갈 것을 촉구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